센터소개

치매안심센터의 센터소개 입니다.

경남남도 합천군
경상남도 합천군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도 가장 빠르고 급격한 노령화를 겪고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합천군 노인인구 비율은 36.5%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관리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치매는 대부분의 어르신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노인성 질환으로, 일단 발병하거나 진행되었을 경우 치료가 어렵고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신체적·정신적·경제적 부담을 안겨 주는 질환이기 때문에 치매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치매문제로 인한 고통과 부담은 한 개인이나 가족의 노력만으로는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합천군에서는 2017년 12월 합천군 치매안심센터를 정식 개소하여 합천군 주민에게 전문적인 치매 관리 사업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합천군 치매안심센터는 경상남도와 합천군의 재정적 지원 하에 운영하고 있으며, 합천군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환자 등록·관리사업, 맞춤형 대상자 관리, 치매예방교육사업, 치매치료비 및 조호물품 지원 사업, 치매환자 인지향상 프로그램, 치매환자 실종방지사업 등을 운영하여 다양한 측면의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합천군 치매안심센터는 합천군 군민 모두가 치매 걱정 없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늘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상남도 합천군 치매안심센터장 최 윤 자